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by @@@ 2021. 7. 10.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는 인도가 원산지로 덥고 습한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는 다양한 음식의 주재료나 부재료로 자주 쓰이고 다양한 영양 성분들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가지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가지 효능

1. 혈관 건강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몸에 해로운 혈중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주고 몸에 유익한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가지가지가지
가지

2. 다이어트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이 포만감에 도움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눈 건강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몸안에서 비타민A 성분으로 전환이 되어서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시야를 밝게 해 주어서 시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변비를 예방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이 장의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대장을 건강하게 해 주고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가지가지가지
가지

5. 피로를 회복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성분, 비타민C 성분, 비타민 P 성분, 비타민E 성분, 칼슘, 인, 아연, 철분, 엽산 등의 각종 비타민 성분과 무기질 성분들이 피로의 회복과 스트레스의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6. 항암 효과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노화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활성산소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세포의 노화나 손상 등을 방어해주어서 항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7. 노폐물을 배출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해주어서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혈압을 낮추어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지가지가지
가지

8. 노화를 방지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성분, 비타민E 성분 등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의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9. 염증 치료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루페올 성분이 항염증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서 피부염증이나 종기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성인병 예방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알칼로이드, 트리고넬린, 스타치 드린, 콜린, 카레 바신, 폴리페놀, 솔라닌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항암, 항노화, 항 콜레스테롤 성분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가지가지가지
가지

가지 부작용

가지는 몸이 차시거나 감기가 있으신 분들이 시라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목이 약하신 분들이 가지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를 하시면 목소리가 갈라지고 기침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가지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가지는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여름철이 제철인 음식이며 우리 주변의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리에게 매우 친근한 식재료입니다. 또한 가시는 인도가 원산지이며 덥고 습한 곳에서 잘 자라난다고 하는데요. 가지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단백질이나 칼슘, 비타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늘 설명해 드린 데로 가지는 혈관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변비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항암 효과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가지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가지에 대한 정보들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에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로 감사합니다.

 

 

 

가지가지가지
가지가지가지
가지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 효능 11가지 정리  (0) 2021.07.12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2
샐러리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흑마늘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