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by @@@ 2021. 7. 10.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오늘은 계피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피는 후추, 청향과 더불어서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라고 하며 산지는 주로 중국의 남부, 일본의 남부, 월남 지역, 캄보디아 태국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는 다양한 음료나 요리에 사용되고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향신료 중에서 하나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계피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피 효능

1. 살충 효과

계피의 액을 침대나 이불, 소파 등에 뿌려주시면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의 액은 향이 강하여서 벌레나 모기를 쫓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계피의 유지 놀 성분은 살충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계피계피계피
계피

2. 감기 예방

계피는 몸안에서 열을 올려주어서 체온을 높여주고 몸에 땀을 나게 해주는 효과를 주며 항균 효과가 있어서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기나 독감 등의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항암 효과

한 연구결과에 따르자면 계피의 추출물은 종양 형성에 중요한 인자로 알려진 물질의 활성을 억제해주고 항암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세포의 항암 활성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나타내어서 계피가 항암 효과를 준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4. 관절염 예방

계피에는 알 데이스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알 데이스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주고 관절에 영양 공급을 촉진시켜주는 효과에 도움을 주어서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계피계피계피
계피

5. 면역력 강화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항균, 항염증, 항바이러스 등에 효과에 도움을 주어서 만성 질환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6. 혈관 건강

계피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체온을 높이는데 확장된 혈관 속의 혈액은 빠른 속도로 움직여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중성 지방을 억제해주고 지방으로 인하여 탁해진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7. 당뇨 개선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몸안에서 인슐린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는 혈당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낮아진 혈당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어서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계피계피계피
계피

8. 생리통 완화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고 철, 인, 비타민B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여성질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의 아랫배가 차서 생기는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구취 예방

계피는 항균 효과와 구취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를 섭취하시면 구취의 예방과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계피의 효능 9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다양한 음료나 요리 등에 사용이 되는 계피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향신료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계피는 동의보감에도 소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계피는 속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맥을 통하게 하며 혈액순환의 촉진 및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기록되어 있는 한약재라고 합니다. 그리고 계피는 후추, 청향과 더불어서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라고 불리며 원산지는 주로 중국의 남부 지역, 일본의 남부 지역, 월남 지역, 캄보디아 지역, 태국 지역 등에서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녹나무과에 속해있는 여러 가지 종류의 열대 소관목의 껍질로서 주로 향신료로 쓰인다고 하는데요. 외피가 떨어져 나가고 마르면 이 나무껍질은 돌돌 말려서 튜브처럼 모양이 된다고 하며 품종에 따라서 옅은 황갈색이나 짙은 회색이라고 합니다. 그 맛은 맵고도 단맛이 나는 편이며 감미롭고 잘 스며드는 향을 가지고 있어서 따뜻하고 자극적인 풍미를 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는 시나몬과 자주 비교가 된다고 하는데요.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점은 시나몬은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주로 사용이 되면서 단맛이 많이 나는 편에 속한다고 하지만 계피는 강렬하면서도 매운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계피와 시나몬은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비슷한 생김새와는 달리 두 식품은 품종 자체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녹나무과인 계피의 경우에는 안쪽이 비어져 있고 두꺼운 편이며 계수나무 과의 시나몬은 좀 더 얇고 속까지 말려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계피는 오늘 말씀드린 것처럼 살충 효과에 도움을 주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항암 효과에 도움을 주고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고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주고 구취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앞으로 조금씩이라도 계피를 챙겨서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계피계피계피
계피계피계피
계피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0
샐러리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흑마늘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09
사과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08
오이 효능 12가지 정리  (0) 202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