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정리

by @@@ 2021. 7. 12.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파인애플을 좋아하시나요. 파인애플은 파인애플과 에 속하는 아메리카의 열대 식물로서 열매는 향이 좋으며 노란색의 속살은 즙이 풍부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1. 변비 예방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소화효소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내의 환경을 개선해주고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파인애플파인애플
파인애플

2. 시력에 도움

파인애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 건강과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A의 합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소화 촉진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파인애플의 과육은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파인애플파인애플
파인애플

5. 피로 해소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성분, 비타민B 성분, 비타민C 성분, 엽산 성분, 칼륨 성분, 마그네슘 성분 등의 영양 성분들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6. 잇몸 건강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잇몸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7. 면역력 향상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향상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8. 혈압 조절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을 떨어트려서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멜라인 효소가 혈전을 분해하여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9. 뼈 건강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망간이라는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0. 염증 완화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염증을 줄여주고 타박상이나 부종 등의 부상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관절의 통증이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부작용

미숙한 파인애플의 과실 속에는 침상 결절의 수유산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혀가 얼얼해 지거나 입속이 거칠어지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강력한 단백질 분해 효능으로 인해서 공복 상태에서 너무 과도하게 파인애플을 섭취하시게 된다면 위벽에 상처가 생기게 될 수 있다고 하니 공복 때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좋은 파인애플을 고르는 방법

좋은 파인애플을 고르는 방법은 왕관처럼 생긴 머리 부분을 잘 살펴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머리 부분의 색깔은 신선해 보이는 진녹색을 고르고 너무 오래되어 보이거나 왕관의 입이 시들거나 갈색으로 변했거나 멍든 부분이 있으면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마무리하며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파인애플은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과일 중 하나로 파인애플 특유의 향과 특유의 좋은 맛 때문에 저 역시도 자주 챙겨서 먹는 과일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저는 파인애플을 구워서 먹는 것도 즐기는데요. 최근에는 많이 가지 못하였지만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저는 꼭 파인애플을 사 가서 고기와 함께 구워 먹는 것을 즐기는데요. 파인애플이 쫄깃한 고기의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해 주고 연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파인애플의 향긋한 향으로 입맛을 한층 더 돋아주기 때문입니다. 파인애플은 외국에서 들어온 과일인데요 파인애플이라고 하면 파인애플과 에 속하는 아메리카 출신의 열대 식물로서 파인애플의 열매는 향이 좋고 노란색의 살은 즙이 굉장히 풍부하고 달콤합니다. 주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북부가 원산지로 무개는 파인애플 1개당 약 1kg~2.5kg 정도라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모두가 아시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1493년에 과들루프라는 곳에서 처음 발견을 하였다고 하며 그 후에 영국, 벨기에, 프랑스 등 유럽 각지 국가에 유입이 되었고 특히나 포르투갈의 항해사들에 의해서 빠르게 여러 국가로 수출되었다고 합니다. 19세기까지만 해도 파인애플이 매우 귀했으나 지금은 아프리카나 아시아의 기후에 적응을 해서 오늘날까지 이르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말씀드린 대로 파인애플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시력에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잇몸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뼈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까지 지니고 있으니 정말 좋은 과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미숙한 파인애플의 과실에는 침상 결절의 수유산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혀가 얼얼해 지거나 입속이 거칠어지는 일이 있다고 하니 이것은 주의하셔야 하며 파인애플의 강력한 단백질 분해 효능으로 인해서 공복 상태에서 파인애플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시면 위벽에 상처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공복 때에는 파인애플을 과다하게 섭취하시는 것은 피하시는 게 좋다는 것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파인애플을 고르는 방법으로는 왕관 모양의 머리 부분을 잘 살펴보시고 머리 부분의 색깔을 신선해 보이는 진녹색을 고르시는 게 좋으며 파인애플의 머리 부분이 너무 오래되어 보이거나 왕관의 입이 시들고 갈색으로 변했다거나 멍든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도 여러분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파인애플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2
부추 효능 11가지 정리  (0) 2021.07.12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0
샐러리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