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흑마늘 효능 9가지 정리

by @@@ 2021. 7. 9.

흑마늘 효능 9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흑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흑마늘을 드셔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들어 흑마늘이 각종 티브이나 매체에서 많이 소개가 되고 각종 영양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오늘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1. 당뇨 예방

마늘의 알리신 성분과 비타민B1 성분이 결합이 되어서 생기는 알리티아민 성분이 당질의 대사를 촉진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췌장의 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서 인슐린 분비를 늘려주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

2. 소화 건강에 도움

흑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위와 장의 점막을 자극해주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액이 많아지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서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어서 복통이 있으시거나 소화력이 낮은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두뇌 건강에 도움

흑마늘의 유황화합물이 뇌신경 물질인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을 공급하여서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 건강을 활발하게 도와줌으로써 기억력이나 집중력, 인지력 등을 높여주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셀레늄 성분과 비타민B1 성분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술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흑마늘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

5. 피부 건강

생마늘의 항산화 성분이 흑마늘 제조를 통해서 더욱 강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흑마늘에 함유된 유황화합물이 콜라겐 형성을 활성화해주고 세포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부 노화에도 도움을 주어서 기미나 주근깨 같은 멜라닌 색소 침착 증상을 예방해주고 피부염이나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6. 호르몬 조절

흑마늘에 함유된 알리티아민 성분은 비타민B1 성분과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결합하여져서 만들어진 활성비타민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알리티아민 성분이 체내에 호르몬을 적절하게 조절해주어서 난소와 정소의 기능을 향상해주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연 성분이 풍부해서 남성의 정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7. 면역력 향상

항염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몸에 쌓여있는 유해물질의 생성을 막아주고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의 면역체계를 향상해주기 때문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

8. 혈관 건강

흑마늘에는 스테로이드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스테로이드 사포닌 성분이 혈관 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어서 혈압을 안정적으로 개선해주는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셀레늄 성분과 게르마늄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9. 항암 효과

흑마늘은 일반 생마늘보다도 항암 효과가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흑마늘을 제조할 때 생기는 S-아릴시스테인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 부작용

흑마늘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신다면 속 쓰림이나 설사 같은 소화 장애가 발생하게 될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과다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항응고제나 당뇨약을 복용 중이신 분들이 시라면 흑마늘의 진저롤 성분으로 인해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

마무리하며

오늘은 흑마늘의 효능 9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최근 흑마늘이 각종 티브이나 매체에서 많이 소개가 되고 있고 각종 영양 성분들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오늘 말씀드린 대로 당뇨 예방에 도움을 주고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고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항암 효과에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들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내일은 꼭 흑마늘을 먹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흑마늘흑마늘
흑마늘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0
샐러리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사과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08
오이 효능 12가지 정리  (0) 202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