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사과 효능 10가지 정리

by @@@ 2021. 7. 8.

사과 효능 10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사과를 좋아하시나요. 사과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로 가격도 비싸지 않고 맛도 굉장히 좋으며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인기가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사과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과 효능

1. 면역력 강화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어서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는 자연의 칫솔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사과를 껍질째로 드셔주시면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면서 껍질의 씹는 횟수가 안면의 근육 운동을 늘려주어서 타액의 분비를 증가시켜 주어서 구강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과사과사과
사과

2. 혈관 건강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을 방지해주어서 혈액 순환과 혈류 개선 등에 도움을 주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서 혈압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로 해소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들이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우리 몸에 쌓여있는 피로 물질을 제거하여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주고 제거하여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폐기능 강화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폐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사과사과
사과

5. 당뇨 예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혈당의 상승을 지연시켜주고 칼륨 성분이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서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제2형 당뇨의 위험이 높은 환자들의 혈당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서 하루에 사과 한 개씩만 꾸준히 드셔 주셔도 발생 위험을 20%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6. 항암 효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발암물질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효소를 자극하여서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폐암 등의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이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켜 주고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항암 물질의 생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 건강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서 세포의 노화나 조직의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주고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주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사과사과
사과

8. 다이어트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이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의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의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우르솔산 성분이 비만 억제에 도움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의 애플 페논 성분이 소화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주고 체지방의 분해와 배출을 도와주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변비 예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펙틴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장 내의 유해 물질 배출을 도와주어서 변비를 예방해주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펙틴 성분은 사과의 껍질 쪽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0. 심장질환 예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심장질환에 위협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해 줌으로써 심장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과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로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으며 맛도 굉장히 좋고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과일 중 하나인데요. 게다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폐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당뇨 예방에 도움을 주고 항암 효과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까지 가지고 있으니 내일은 꼭 사과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사과사과
사과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0) 2021.07.10
샐러리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계피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10
흑마늘 효능 9가지 정리  (0) 2021.07.09
오이 효능 12가지 정리  (0) 2021.07.08